처음으로 Batch Baking을 하는 경우라면 : Batch Bake Prefabs(Replace Prefab)
이미 Batch Baking을 한 뒤 옵션을변경하거나 새로 베이킹하는 경우 : Batch Bake Prefabs(Only Replace Meshes & Materials)
필요한 옵션으로 Baking하면 된다.
결과물 프리팹을 수정해서 Source Prefab으로 사용한 프리팹과 결과물 프리팹에 차이가 생겼을 경우 Only Replace Meshes & Materials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외의 경우에는 Replace Prefab 버튼 클릭. 이 경우 결과물 프리팹에 생긴 변경사항이 Source Prefab에 덮어씌워지는 걸 막을 수 있다.
처음에 시도했을 때에는 Hierarchy에 ResultPrefabInstance안에 결과 프리팹이 생성되지 않아서,
씬에 있는 Source PRefab Instances, Result Prefab Instances를 모두 지웠다.
Batch Baker 오브젝트에서 Prefab Row에 있는 Result Prefab들을 하나하나 지웠다.
모든 Row를 선택한 뒤 Create Empty Prefab 버튼을 눌러 Result Prefab을 생성
Batch Baker 컴포넌트 옵션 > Create Instances for Prefab Rows 다시 클릭
씬에 생성된 Source Prefab Instances 속 오브젝트들을 Texture Baker에 드래그앤 드롭
다시 Texture Bake
Batch Baker에서 Batch Bake Prefabs를 눌렀더니 잘 생성되었다.
베이킹한 오브젝트로 기존 오브젝트 대체하기
Source Prefab Instance 옆에 Result Prefab Instance가 생성되니까, 두 프리팹을 비교해 보고 원하는대로 Texture Bake 설정을 바꿔 베이크한 뒤 최적의 결과물을 기존 게임 씬에 배치하면 된다.
오브젝트를 하나하나 눌러보면 각각의 오브젝트가 분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시 원래 게임 씬으로 돌아가서 Batch Prefab Baker 클릭
Batch Baker 컴포넌트의 Open Replace PRefabs In Scene Window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이런 식으로 어떤 오브젝트를 베이크한 오브젝트로 바꿀 것인지 확인할 수 있다.
Replace Prefabs In Scene 버튼을 누르면 베이크한 프리팹으로 기존 프리팹을 대체할 수 있다.
베이크 하기 전에 게임 씬을 백업해두고 Replace 버튼을 누르는 편이 좋다.
Source : Bake하기 전 원본 Prefab들이 들어가야 함 Target : Bake한 후의 Prefab. 아까 Batch Bake로 생성한 Prefab들을 넣어준다.
처음 Replace Prefabs in Scene을 클릭하면 Target이 비어있고, Source에 프리팹이 들어있는데,
이 Source 오브젝트에 원본 Prefab을 넣고, Target에 Bake한 Prefab을 넣어줬더니 잘 Replace되었다.
오류 창에 Source object와 Target object의 구조가 같지 않다는 경고 메세지가 뜨면,
두번째 체크박스(Enforce Source Adn Target Have Same Structure)을 꺼주고 다시 Replace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